본문 바로가기
일상

올리브영 현미우엉차 마셔봄 / 우엉의 효능

by 오드민 2020. 2. 2.

 

 

 

다이어트에 좋다는 우엉차 :)

마침 올리브영에서 판매하길래 구매했어요 ^_^

100% 우엉차는 아니고 현미가 섞인 현미 우엉차입니다 ㅎㅎ

 

 

 

우엉 60%, 현미 40%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국내산 우엉과 국내산 현미로 만들어서 믿고 마실 수 있을 거 같아요!

따뜻하게 또는 시원하게 마시는 법이 나와있어요.

 

 

 

 

올리브영 현미우엉차는 종이 티백으로 되어있어요^_^

뜯자마자 구수한 냄새가 풍겨져옵니다ㅎㅎ

 

 

 

역시 차는 따뜻하게 마셔야쥬 ㅎㅎ

뜨거운 물을 붓자마자 금방 우러나와요.

우엉에 현미가 섞여있어서 구수한 맛이 2배가 된 느낌이네요^_^

가볍고 고소한 맛이라 누구나 부담 없이 마시기 쉬운 거 같아요!

 

그냥 마시기보단 현미와 우엉을 알고 마시면 더 좋을거 같아 효능도 찾아봤어요^_^


 

우엉의 효능

 

1.  다이어트

 

우엉에 함유된 당질의 일종인 이눌린이 풍부해 신장 기능을 높여주고,

뿌리채소인만큼 풍부한 식이섬유소가 함유되어 있어 장 활동을 활발하게 해 배변을 촉진해서 변비에 좋아요.

또한 이눌린은 신장의 기능을 향상시켜 이뇨 작용에 효과가 있어 붓기를 방지 할 수 있어요.

 

2. 당뇨

 

이눌린 성분이 탄수화물을 위액과 소화효소에 의해 포도당으로 분해되지 않고 약 90% 이상이

대장으로 도달하게 되어 혈당을 천천히 올리는 효과가 있어요.

또한 우엉 껍질에 많이 들어있는 사포닌 성분이 인슐린 분비가 잘 되게 돕는 효과도 있답니다.

 

3. 혈관청소

 

우엉에 함유된 사포닌과 리그닌 성분이 혈관속에 있는 지방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요.

그리고 아르기닌 성분은 동맥을 확장해 혈액순환을 촉진하며 우엉에는 철분도 많아 빈혈에도 좋아요.


여러모로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은 우엉이지만,

우엉은 차가운 성질이기 때문에 수족냉증이나 저혈압인 경우 많이 섭취하면 탈이 날 수 있어요.

그리고 신장이 안좋은 경우에도 과하게 섭취하면 신장에 무리가 갈 수 있다고 합니다.

우엉차는 하루에 2~3잔만 마시는 것이 좋겠네요^.^

 

댓글